스마트폰을 많이 보면 시력이 나빠질까?
요즘 티브이보다 더 자주 보는 물건이 있죠? 바로 '스마트폰' 입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기타 전자기기 등 눈이 쉴 시간이 없이 디지털 화면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중 바로 대표적인 스마트폰을 많이 보게 되면 시력에 영향이 미칠까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스마트폰은 지속적으로 오래 볼 경우 시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을 '컴퓨터안구 증후군' 또는 '디지털 안구 스트레인'이라고 하는 현상입니다.
아래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시력에 미치는 영향의 대표적인 사항들입니다.
01. 블루라이트
태블릿피씨 또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발생하는 이른바 블루라이트라는 것은 우리의 안구를 아주 피로하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수면 패턴을 방해하며 눈이 자주 피로하고 안구 건조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02. 근육 피로
화면을 지속적으로 계속 응시하거나 작은 글자 및 그림, 사진을 보는 것은 우리 눈의 근육을 계속 사용하게 만듬으로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03. 눈 깜빡임
우리가 의식은 잘하지 못하지만 스마트를 사용할 때 평소보다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눈을 깜빡이지 않으면 눈이 건조해지며 안구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04. 원시 및 근시
스마트폰 화면을 오랜 시간 동안 가까이 응시하게 되면 근시 및 원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티브이 멀리서 봐라는 어른들 말씀 기억나시죠?
상기의 사항들은 일반적인 사항들이며 개인의 눈 상태,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자세, 습관, 환경 등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하거나 눈의 피로를 자주 느끼시는 분들은 규칙적으로 눈을 쉬게 하며, 디지털기기 사용 시간을 관리하셔야 시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