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건강

술을 많이 마시면 탈모가 생길까?

by ㅇㅈㅅㅇ 2023. 8. 9.
728x90

포스트 표지
표지

 

술을 많이 마시면 탈모가 생길까?

 

주변 지인들을 보니 30대쯤 접어들게 되면서  슬슬 탈모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하더라고요.

저 역시 미리 예방하고자 탈모샴푸 및 두피스프레이 등으로 사전에 관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애주가인 주변 지인분이 매일 저녁밥을 먹으면서 소주 1병씩 먹는 습관을 들이고부터

탈모가 심해지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탈모가 악화되고 있어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까지 먹고 있더라고요.

 

저 소리를 듣고부터 평소 저도 술자리를 즐겨하는 편이라 슬며시 걱정이 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과도한 음주는 탈모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 전체적으로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중 오늘은 술이 탈모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01. 스트레스 발생

  스트레스를 풀려고 술 드시는 분들 있죠? 때론 원치 않는 회식이나 모임자리로의 술자리도 있고요.

과도한 음주는 우리는 신체 및 정신에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02. 호르몬 변화

  술은 우리 몸의 호르몬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변화에 영향을 주며, 이로 인하여 머리카락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03. 염증 악화

  술이 염증에 안 좋은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특히나 두피 쪽에 만성 염증이 있으신 분들이 과도하게 잦은 음주를 하신다면 염증이 악화되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04. 간기능 저하

  자주 먹는 술, 과도한 음주량은 우리 몸의 간 기능을 악화시킵니다.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호르몬 불규형이 발생하며 이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05. 영양 부족

  잦은 술자리, 과도한 음주 습관은 우리 몸의 영양 결핍을 유발하며, 머리카락에 영양소 공급을 저하시켜 탈모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백질, 아연, 비타민B 등이 우리의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와 같이 음주로 인한 여러 가지 요인으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음주뿐만 아니라 기타 복합적인 요인들로도

탈모 발생 및 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평소 과도한 음주습관 지양, 충분한 영양섭취, 운동 등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여

풍성한 모발을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발끝치기 운동’

혈액순환에 좋은 ‘발끝치기 운동’ 발끝치기 운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앉거나 누은 자세에서 발끝끼리 톡톡 쳐서 발에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에게

umju.tistory.com

 

728x90

댓글